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About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 ( 이하 RISD, 리즈디 )는
1877년 설립 이후 디자인 대학 각종 순위에서 항상 1, 2위를 다투는 최고의 명문 디자인 대학교입니다.

미국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로드아일랜드에 설립된 RISD의 교육 정신은 “효과적인 디자인의 방법은 둘 이상의 분야를 결합시켜 보는 것이다.” 라는 문장에 잘 나타나있는데요,

비교적 몸집이 작은 예술대학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RISD는 다양한 대학교와 교류 프로그램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MIT와 브라운 대학교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RISD의 학생들은 기술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그리고 각종 학문과 디자인을 결합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습니다.
유명 기업과의 협업 또한 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좋은 경험입니다.
최고의 디자인 대학교인 만큼 많은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사례는 패션브랜드 GAP과의 콜라보입니다.
GAP에서 학생들에게 요구한 사항은 ‘입을 수 있게만 만들라’가 전부였다고 하는데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은 종이, 빈티지 레이스 등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실험적인 해석을 통해 31종의 카디건을 선 보이며, 그해 패션업계의 주목을 한눈에 받았습니다. 이처럼 RISD에서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그 재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D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공공성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며 학교에서 발표한 RISD의 세가지 사명은

1. 예술과 디자인을 더 많은 대중이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2. 환경문제를 염두에 두고 작업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3.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바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입니다.

디자인은 사람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는 RISD의 교육 철학은 학생들의 작품에서도 그대로 녹아들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난민을 위한 거주 공간을 디자인한 밥 오닐의 디자인 프로젝트 등 다수의 공공 프로젝트를 통해
디자인으로 세상에 도움이 주려는 리즈디의 교육철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Faculty & Academic Programs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교수와 학생의 적절한 비율이 중요한만큼, 명문대를 가르는 기준이 되기도 하는 데요,
RISD의 교수와 학생의 비율은 1:8 정도로 좀더 집중적이고 개인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교수진으로는 <주만지>의 원작자 크리스 밴 올스버그, 전 MIT 교수이자 미디어 디자이너인 존 마에다,
전위영화 제작자 배리 거슨, 그리고 그래픽 디자이너 낸시 스콜로스 등이 있습니다.

Undergraduate Program

Apparel Design
Architecture
Ceramics
Film / Animation / Video
Furniture Design
Fashion Design
Glass
Graphic Design
Illustration
Industrial Design
Interior Design
Jewerly / Metalsmithing
Painting
Photography
Printmaking
Sculpture
Textiles

RISD 지원 정보 &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

1. 학비

약 $56.435 / 년 (22-23 기준)

2. 지원마감일

가을학기 신입생 – 2월 1일
가을학기 Early Action – 11월 1일
가을학기 편입 – 3월 15일

3. 필수 제출 서류 (인터넷을 통해 지원서류 작성)

등록비용 – 서류 $60
성적표
SAT / ACT 성적표
추천서
TOEFLE 93 / IELTS 6.5
포트폴리오 12 – 20점
Writing Sample (자기소개서, 650단어)
RISD Assignment

4. 리즈디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

리즈디의 포트폴리오 역시, 다른 학교의 포트폴리오 처럼 다양한 범주의 작품을 담아내기를 요구합니다.
작품은 아이디어, 호기심, 실험 및 창작 및 제작에 대한 모든 경험을 반영해야하는데요,
여기에는 완성 된 또는 스케치 형식의 모든 매체 작업이 포함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작품 또한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측에서는 직접 관찰하여 그린 드로잉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 것을 강력히 권합니다.
리즈디에서는 관찰을 통한 드로잉이 시각적 탐구를 위한 시작점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심사하는데 있어 지원자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리즈디는 최대 3장까지 스케치북 작업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킬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작품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어떻게 발전 시키고, 어떤 과정을 통해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는지
그 과정의 실험들과 생각들이 담긴 스케치북 페이지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한장의 이미지에 너무 많은 설명과 작품을 한번에 담아내는 것을 지양해야합니다.
학교측에서는 포트폴리오 편집 (editting) 또한 평가 대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작품들을 포트폴리오에 어떤 순서로 어떻게 담아낼지에 대한 고민 또한 필요합니다.

5. RISD Assignment

리즈디는 파슨스와 비슷하게 홈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제의 경우, 매년 다른 주제를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2020학기 지원자들에게 주어진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Begin by observing a phenomenon or choosing an object in the natural world. Create a visual reaction to this object or phenomenon. You may use any medium and work at any scale. Document this work and upload it as your first response.

Then, make a transformation to or modification of your first response. We encourage you to impose no limits to the potential nature or scale of the alteration to your first solution. Document this altered work and upload it as your second response.

내용을 살펴보자면, 자연세계의 현상 또는 사물을 관찰하여 시각적 reaction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reaction은 어떠한 규모, 어떠한 형태도 괜찮습니다.
첫번째 작품을 완성 시키고, 두번째 작품에서는 동일한 대상에 대해 다른 해석을 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해석에 관하여 시각적 reaction을 만들어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번 년도의 주제의 경우 괸장히 광범위한 가능성을 열어둔 주제였습니다.
어떠한 것을 만들어도 괜찮다고 말하는 만큼, 치열한 고민을 통해 작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RISD 포트폴리오 준비는 RISD 100% 합격을 자랑하는 리즈 아트스튜디오와 상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