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명가,
캐나다의 Sheridan College

About

캐나다에 온타리오주에 위치한 쉐리던 컬리지(이하 쉐리던)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학교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싶어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쉐리던은 미국의 칼아츠, 프랑스의 고블린과 함계 세계 3대 애니메이션 학교로 손꼽히는데요,실제로 졸업 후 많은 학생들이 픽사, 디즈니, 드림웍스 등 세계 유명 애니메이션 회사에 입사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보여주는 학교인 만큼, 매년 수십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어, 입학 준비에 최소 1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미국  대학에 비해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그리고 졸업 이후 3년간의 취업 비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쉐리던의 장점입니다.
교수진의 60% 이상이 현직 애니메이션 관련 업종에 종사하고 있어 실용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인턴쉽 프로그램과 코옵(co-op)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애니메이터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대학인 만큼 졸업생들을 향한 기업들의 러브콜 또한 끊임 없는데요,
실제로 현직 애니메이터들을 상대로 한 인터뷰에서 응답자 모두가 셰리던 출신 학생을 데려오고 싶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쉐리던의 수업과정은 입학만큼이나 어렵고 험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4년에 걸친 학업 분량이 엄청나고, 입학생들은 다른 대학교에 비교하여 혹독한 수업 량을 견뎌내야 합니다.
물론 그만큼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을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이끌고 있습니다.

​쉐리던 지원 정보 &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

1. 학비

약 $28,000 / 년 (19-20 기준)

2. 지원마감일

가을학기 – 2월 1일
쉐리던의 경우 포트폴리오 마감일과 지원 마감일이 다릅니다.
2월 1일이전에 지원을 마감하면 학교 측에서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을 보내주는데요,
안내받은 날짜까지 포트폴리오 제출을 마감하여야 합니다.

3. 필수 제출 서류 및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

쉐리던의 입학 조건은 다른 예술 대학교에 비해 까다로운 편입니다.

우선 성적표 입니다.
고등학교 성적표를 제출하여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주요과목 평균 65% 이상, 한국 내신 기준 평균 3등급 이상이 요구됩니다.
또한, 쉐리던은 다른 대학교 들과 달리 검정고시를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쉐리던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2학년 또는 3학년 과정에 미술 수업 학점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공인 영어 성적입니다.

쉐리던의 경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제 학생들에게 영어공인성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토플의 경우 ibt 기준 88점이상, 동시에 각각의 파트에서 21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아이엘츠의 경우 6.5이상, 동시에 각각의 파트에서 6.0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입학지원 당시 영어 성적을 충족하지 못했다면 조건부 입학 또한 가능한데요,
성적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합격한 뒤, 7월까지 영어성적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인 성적이 부족할 경우, ESL 프로그램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 입니다.
쉐리던 지원자의 경우, 그림 실력이 정말 뛰어나야 하는 데요,
쉐리던이 제공하는 기준에 따라 정확이 요구하는 바를 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크게 다섯개의 범주의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I. OBSERVATIONAL DRAWING
II. CHARACTER DESIGN AND ANIMATION
III. STORYBOARDING
IV. LAYOUT
V. OTHER – PERSONAL ARTWORK

이렇게 다섯 개의 범주 아래 각각 세분화된 과제들이 있습니다.

과제의 내용은 인체 드로잉,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짧은 애니메이션 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쉐리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쉐리던 포트폴리오 준비는 쉐리던 100% 합격을 자랑하는 리즈 아트스튜디오와 상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