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gling College of Art and Design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 지역에 위치한 링링 칼리지 오브 아츠 앤 디자인 (이하 링링)은 1931년 설립된 사립 미술대학입니다.

최근 가장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학교 중 하나인 링링은 컴퓨터 게임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학과에서 강세를 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애니메이션 학과, 그중에서도 3D 애니메이션에서는 칼아츠와 비견될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링링은 미국내 애니메이션 대학 순위 경쟁에서 1,2위를 놓치지 않으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졸업 후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등의 메이저급 회사에 취업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교내 컴퓨터 시스템은 MIT의 시스템 만큼이나 훌륭한 것으로 유명하고, 장비를 비롯해 학생이 필요한 모든것을 제공하며
링링의 학생이 훌륭한 디자이너 /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1학년은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기초를 다진 뒤,

2학년 부터 본인이 선택한 전공을 전문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대학원이 없는 링링 칼리지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만큼,훌륭한 커리어 센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인턴쉽, 커리어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 학교에 비해 세분화 되어있는 전공은 원하는 분야를 좀더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링링이 좋은 선택인 또 다른 이유중 하나입니다.

Faculty & Academic Programs

링링은 실무적 능력이 뛰어난 교수진들을 통해 학생들을 준비된 아티스트로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대표적인 교수진으로는 타임, 에스콰이어, 리더스 다이제스트와의 작업으로 유며한 일러스트레이터 스캇 고드리,

수많은 ADDY 어워즈와 Gold Award for Computer Animation을 수상하고 CBS, NBC, ABC와 일한 애니메이터 제임스 맥켐벨 등이 있으며, 또한 대표적인 졸업생으로는 오스카 수상자 애니메이터 패트릭 오스본 등이 있습니다.

Undergraduate Program

Business of Art and Design
Computer Animation
Creative Writing
Entertainment Design
Film
Fine Arts
Game Art
Graphic Design
Illustration
Motion Design
Photography and Imaging
Virtual Reality Developement
Visual Studies

링링 지원 정보 & 포트폴리오 준비 방법

1. 학비

약 $46000 / 년 (18-19 기준)

2. 지원마감일

컴퓨터 애니메이션 지원자
지원 마감일 : 1월 15일
Early Action : 11월 1일
타 학과 지원자
연중 ( 데드라인 X )

3. 필수 제출 서류 (인터넷을 통해 지원서류 작성)

등록비용 $70
고등학교 성적표
TOEFLE 80 / IELTS 6.5 (토플 61, 아이엘츠 6.0 이상 ESL을 통해 입학 가능)
포트폴리오 10 – 15점

4. 포트폴리오 가이드라인

  • 컴퓨터 애니메이션학과는 다른 학과와 달리 지원이 일찍 마감되는 부분을 알아야 합니다.
  • 포트폴리오 작품은 지원자의 흥미, 기술, 그리고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어야하며,
  • 다양한 재료와 주제로 작업한 작품들이 담겨야 합니다.
    포트폴리오 작품으로는 디자인 프로젝트, 드로잉, 페인팅 등 다양한 작품을 포함할 수 있는데요,
  • 그중에서도 컴퓨터 애니메이션, 게임아트, 일러스레이션 지원자의 경우 direct observation을 통한 드로잉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 손, 발, 머리, 인체, 동물과 같은 인체 드로잉, 소묘,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드로잉이 될 수 있겠네요!
  • 또한 완성된 작품들 뿐만 아니라 작업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스케치북을 포함하는 것 또한 좋겠습니다.

링링 포트폴리오 준비는 링링 100% 합격을 자랑하는 리즈 아트스튜디오와 상담하세요.